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투자 잡담

드디어 올해 목표를 채우다

by N'some 2020. 12. 12.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는 나의 현재 계획은 이렇다.

 

1. 미국 ETF 및 개별주식 투자로 월 20달러 이상 배당금 달성하기.

2. 주가 흐름에 개의치 않고 매달 적립식 매수 지키기.

3. 한국 주식은 연금저축 펀드에서 ETF 매수를 제외하면 삼성전자만 살 것.

 

위 세가지의 계획과는 별개로

2020년이 끝나기전에 목표가 한가지 더 있었다.

 

바로, 삼성전자 우선주를 100주 매수하는것.

 

최근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매일매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기에

섣불리 수량을 늘리기엔 다소 두려웠다.

 

다만 돌아보니 그때라도 풀매수 했어야했는데 라는 후회는 하고있지만

지금이라도 목표수량을 채웠다는것에 의미를 두고싶다.

 

오늘 나의 주식수량과 평가손익

 

 

워낙 적은금액이 투입되어서 부끄럽지만

그래도 기념적인 날이라 생각이 되서 오래도록 기억하기 위해 스크린샷을 저장했고,

블로그에도 기록한다.

 

장기투자는 이제 시작이다

 

늦게 시작해서 이제 겨우 이만큼 왔다 이제 부터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 더더욱 많이 오를것이란 믿음으로

삼성전자에 장기투자하겠다고 다짐하는 오늘이다.

 

 

ps. 확실히 장기투자하면서 적립식으로 조금씩 사모으는 재미가 있는 주식인것 같습니다.

    최근 계속되는 상승세에 평단가가 너무 빨리 올라버리곤 있지만

    한국투자 어플을 켤때마다 든든한 기분이 드네요

    어차피 최소 5년은 바라보고 투자하고있는 주식

    저는 개인적으로 앞으로 조금 떨어져주었으면 하지만, 절대 그러지 않을것같은 전망도 많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앞으로 당분간은 계속 오를것 같네요

    삼성전자 투자자분들 모두 성투하시고 장투하셔서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