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 매매일지

2021.07.26 현황 - 특별할것 없던 하루, 퀄컴 (QCOM) 추가 매수가 망설여진다.

by N'some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투자로 파이어족을 꿈꾸는 N'some입니다.

 

앞으로 매일 종가와 등락률을 체크하고

전고점 대비 하락폭을 확인해 추가 매수에 활용할까 합니다.

 

하락장에 추가 매수를 한다고 해도

전일자 기준일뿐, 확실한 기준을 세우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고점 대비 -10%  1차 매수 (여유자금의 20% 내)

전고점 대비 -15%  2차 매수 (여유자금의 30% 내)

전고점 대비 -20%  3차 매수 (여유자금의 50% 내)

 

오늘은 전체적으로 오르내림 없이 보합 마무리된 느낌인데요

저번 주 금요일에도 생각했지만

퀄컴 추가 매수해야 되는 타이밍인데

이상하게 손이 안나가네요..

 

제가 보유 중인 종목들만 다뤘습니다.

 

배당금 삭감 이슈가 있었던 T를 제외하곤 아직

유일하게 QCOM만이 추가 매수 타이밍인데...

이상하게 손이 안 나가요..

아마도 추가 하락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인 것 같긴 한데..

아직 믿을만한 감이 생겼다고 판단되지 않아

내일 1주 라도 사볼 생각입니다..

 

또한 매달 매수하는 종목들을 오늘 매수했어야 했는데

매수 걸어놓은 가격보다 올라버려서 매수 실패했네요.

 

 

주요 상승종목

XOM +2.51%

SPYD +0.92%

 

주요 하락종목

QCOM -0.95%

ABBV -0.34%

 

 

이번 달 매수하려는 종목은

9월에 배당금을 주는 종목

JNJ, PEP, SPYD, XOM입니다.

 

내일 조금 내려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